제가 덕질하고있는 프린세스커넥트라는 게임의 모션캡쳐

애니메이션(?) 입니다

 

이것처럼 만들려면 어떻게 해야할까 엄청 고민했습니다.

아무래도 만화같은것들은 머리카락에 가려지는 눈썹을 왠만하면 

표시해주는게 더 이쁘거든요.

 

처음에 그냥 뎁스값주고 겹쳐졌을때 lerp로 알파값 적당히 

조절해줘서 섞으면 되겠지 하고 시도했는데 

 

 

 

 

 

 

구현과 삽질의 흔적..

캐릭터 메쉬두개띄우고 겹친다음에

머리메쉬랑 얼굴메쉬를 서로 없애는것부터 시작해서

 

 온갖 삽질을 다해보다가 어찌어찌 비슷하게 만들기는했으나 

캐릭터를 보이는데에만 집중한 콘텐츠 에만 쓸 수 있다는 

사용처가 제한되어있는 것이 단점이었습니다.

 

Z버퍼 뎁스값을 조절해서 통과해보이게 하고싶었으나 

쉬운일이 아니더라구요.

 

 

보통 눈썹은 얼굴메쉬랑  한꺼번에 붙어있도록 모델링되어있고 

얼굴 자체에다가 뎁스값을 넣어버리면 얼굴이 머리카락을

먹어버리는 문제도 있었습니다. 

 

구현은 그냥 저 눈썹 머티리얼만 따로뺴서 뎁스계산을 안한다고 설정해줘서 했습니다 ㅠㅠ 

 

이거는 그냥 구라치는거라 생각하므로 자랑만 하겠습니다 

 

유니티였으면 이런 꼼수 안쓰고 될거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하일 유니티드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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