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 웨이브마다 루트 따라오는 몬스터를 잡아 벌은 재화로 스킬 강화하고 무기 강화하는식의 게임.

 

무기나 스킬에 속성이있어서 몬스터상성에 맞는 스킬과 공격을 해야함.

 

몬스터 모델링과 마법진 에셋만 썼음.

 

구현사항.

 

매 웨이브마다 웨이브 표시되며 일정수량의 몬스터 출현.

 

마법진의 종류가 4서클까지 총 16가지인데 이것들을 각자 다르게조합해서 다른 속성의 스킬나가는거 구현.

 

총쏘는거 맞는거 데미지와 속성 구현 

 

주먹으로 때리는것도 가능한데 x축 velocity값 구해서 타격 데미지계산 및 일정 계수 지나면 이펙트 나오도록 설정.

 

칼도 velocity값으로 직접 구현한 매터리얼로  트레일 효과만들어서 궤도이펙트 구현.

 

내비메쉬와 스플라인 써서 진행경로 표시해주는것 구현. 

 

 

 

 

개발 필요사항.

 

때릴때마다 뭔가 타격감 낼만한 것이 필요함.

 

한단계당 4개의 마법선택및 조합으로 16가지 마법진이 생기는데

이게 경우의 수가 16!라 스킬을 구현해야하는데 이거

스킬마다 속성달아주고 사운드 달아주고 이펙트 달아주고.. 데이터테이블 구조는 만들어놨지만 상당한 노가다가

요구됨. 

 

 

테스트용으로 만든 늑대들 100마리쯤 넣으니 렉걸려서.

본피직스 꺼놓고 죽을때만 켜게하고 순전히 캡슐콜리더만 써서 충돌처리하니까 잘됨.

근데 저렇게 끼는게 문제.

 

맵을 다듬던가 네비메쉬 설정좀 다듬어주면 될듯.

 

 

 

코멘트.

 

오로지 VR만의 조작방식을 타겟으로 만들어보고 싶어서 만든건데

 

VR시장 좁아서 아직 미래가 안보임. 

 

그리고 만들어보니 원하는 기능까지 나오긴 했는데 이펙트와 사운드가 없으니 타격감이 전혀없어서 정말 중요한것같음.

'포트폴리오 & 토이프로젝트 > 토이프로젝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달려요 할아버지  (0) 2019.04.08
수중물리 구현  (0) 2019.04.04

+ Recent posts